스윗미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유니온북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웹사이트(https://sweetme.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스윗미(sweetme)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란 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 등의 수단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웹사이트”란 스윗미 서비스가 제공되는 “https://sweetme.kr/” 주소를 가진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④ “아이디(ID)”란 회원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PASSWORD)”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콘텐츠”란 회사에서 제작했거나 판매 및 제공을 위탁받아 회원이 서비스 상에서 이용 가능한 자료 또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전자우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상에 온라인으로 해당 내용을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한 후에 회원이 30일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 사항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거부 표시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⑦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제4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허위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5.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6.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닉네임,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제5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마이페이지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항목(핸드폰번호 등)은 채널톡을 통해 회사에 요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정보를 수정 또는 수정을 요청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또한 회원은 언제든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에서 탈퇴를 자발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탈퇴 시 기존에 구매했던 콘텐츠 및 콘텐츠를 활용하는 과정에 발생했던 오답 정보, 메모, 하이라이트 등의 모든 정보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것이 확인된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등 일체의 지적재산권, 영업비밀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5.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활동한 것이 확인된 경우

6.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7.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⑥ 회사는 본조 5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기타 지적재산권 관련 법령 위반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도 함께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 또는 채널톡을 통해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9조(서비스 이용신청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설명 확인

3. 구매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5. 결제수단 선택

6. 결제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보호자의 명의로 결제하려는 경우, 보호자의 연락처임을 분명히 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결제해야 합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선 또는 무선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선 또는 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신청 전 반드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체험권을 사용하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에서의 서비스 제약사항이 있는지, 또한 서비스가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고 있는지를 면밀히 살펴봐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을 때 회원이 서비스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제공받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또한 회원은 상품의 특성상 구입과 동시에 회원이 상품가치를 가지는 정보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한 점을 인지하고, 심사숙고하여 구매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이 쿠폰의 형태로 상품을 구매했으며, 이를 사용하지 않았고 쿠폰을 발급받은 지 7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경우, 회사는 이를 환불해주어야 합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허위정보를 이용한 회원이 이용 신청한 경우

2.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서비스의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아래 항목이 추후에 확인된 경우에도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할 경우

④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위해 과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 회사는 환불하여야 합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 채널톡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면 안 됩니다.

⑥ 회사가 회원에게 발행한 쿠폰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관리부주의 및 등록지연으로 발생한 상황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부정이용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이용행위로 간주합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채널톡 일회성 메시지, 채널톡 상담, 유선 또는 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30일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강제 탈퇴처리합니다.

③ 회원은 전항을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유선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확인된 IP 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여부를 분류·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제1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8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5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채널톡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채널톡 설정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광고문자를 보낼 수 있으며, 회원은 채널톡 설정에서 광고 문자 수신 여부를 설정하여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투병중인 질환의 악화 및 정신 육체적 건강 이상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④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하여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수정하여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전항에 따른 회사의 이용 등에 대하여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철회의사를 받은 후로부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철회의 의사표시 전 기 제작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진 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복제·편집·전시·전송·배포·판매·방송·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를 어길 시 회원은 회사에게 민·형사상의 책임과 배상을 해야 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4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0조(손해배상)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1조(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배상의 책임 또한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제24조(법령 및 준용)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과 회사의 규정 및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